안녕하세요. 요즘 집에서도 반신욕을 즐기시는 분들이 증가하면서 스파욕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욕실에 설치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동식으로 배치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아래에서는 스파욕조 사용법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욕조 효과

 

스파는 온천, 목욕탕 등 탕의 뜨거운 물과 압력을 이용해 마사지도 받고 피로회복도 할 수 있는 시설을 말합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집에서도 스파를 즐길 수 있게 스파욕조가 나오고 있는데요.

 

욕실에 설치공사를 하는 방법도 있고, 접이식으로 나오는 욕조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제품들로 인해 요새는 집에서 편하게 반신욕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스파 욕조도 나와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파욕조를 통해 하루 20분 가량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 6시간가량의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구요.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때와 땀을 씻어내 신체의 위생을 높이고, 혈액순환 증진, 피부호흡을 돕고, 면역력 증진, 정신을 맑게 하고, 근육통, 관절염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이며, 불면증 등 수면장애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스파욕조 사용법

 

먼저 욕조를 청결히 한후에, 욕조에 뜨거운 물을 담아줍니다. 그리고 물이 식으면 안되기 때문에, 온도 설정을 해주시면 되구요. 반신욕을 할 생각이라면 37도~38도 가량의 미지근한 물이 적당한 것 같습니다.

 

그후 욕조에 들어가기 전에, 땀으로 인해 신체의 수분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미리 물 한컵 정도를 마셔줍니다. 그리고 스파기능을 작동시켜 줍니다. 그럼 욕조에서 공기방울이 뽀글뽀글 올라오게 됩니다. 

 

그후 욕조안에 들어가 가슴(명치끝 부위) 아래 부분까지 몸을 담그고 대략 20분~30분정도 휴식을 취해줍니다. 팔은 탕속에 넣지 말고 밖으로 내놓고 있으시면 됩니다.

 

그럼 하체의 체온이 점점 상승하면서 혈액순환이 증진되고, 혈액이 온몸 구석구석 돌아다니게 됩니다. 즉 굳이 전신을 다 담그지 않더라도 온몸에 좋은 효과를 가져 오게 됩니다.

 

만약 40도 이상의 뜨거운 물로 맞추셨다면 5분가량 심장아래까지 몸을 담군 후, 나와서 휴식을 취했다가 다시 입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욕조안에는 너무 갑자기 입욕하지 마시고, 너무 장시간 반신욕을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또한 욕조 내부는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신욕이 끝나면 스파욕조의 내부를 깨끗한 물로 헹군 뒤, 물을 완전히 배수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파욕조가 많이 더러우면 청소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묻히고 표면을 부드러운 융 또는 스펀지로 살짝 닦아주면 됩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