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옥토패스 트래블러 조합 파티 추천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옥토패스 트래블러에는 다양한 주인공 캐릭터들과 직업이 있고, 이들을 적절하게 조합하는 것은 전투를 좀더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추천해드릴 조합은 최강의 파티 조합이 아닌, 초반부터 탐험할때 안정적인 파티 조합입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조합 추천

 

필드를 돌아다니거나, 던전 탐험을 할 경우 아래 4명으로 조합을 짜는 것이 밸런스가 잘 잡혀 있습니다.

 

추천 파티원 4명 직업
테리온 도적
사이러스 학자
토레사  상인
오필리아 신관

 

 

1) 테리온 (도적)

 

테리온은 직업이 도적으로써, 가장 안정적인 캐릭터에 속하는 편입니다. 테리온은 훔치기를 통해 도시 NPC로부터 아이템을 훔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레벨이 오를 수록 훔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테리온을 파티 조합에 넣고 레벨을 올려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게다가 도적은 라이프 스틸 대거, 매직 스틸 대거 기술을 통해 공격과 회복을 동시에 하여 같은 파티원이 쓰러졌다 하더라도, 혼자서 버티면서 배틀을 승리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단점이라면 전체공격이 없다라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2) 사이러스 (학자)

 

학자가 배울 수 있는 인카운트 확률 감소는 모험을 편안하게 해주는 지원 능력으로써, 인카운트 확률 감소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인카운트율이 크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따라서 인카운트 확률 감소를 최대한 빨리 습득한 뒤, 던전탐험할때 사이러스를 파티 조합에 넣어 데리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이러스는 강력한 전체 마법을 구사함으로써 배틀에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SP가 부족해지기 쉽다는 점이며, 용의 스카프 같은 아이템을 장착하여 SP회복력을 좀더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토레사 (상인)

 

상인은 아군의 BP를 증가시켜주는 지원 능력이 있을 뿐 아니라, 이를 통해 보스전이나 강적과의 배틀에서 유리하게 이끄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토레사는 필드나 던전을 걸어다니는 것만으로도 돈을 모을 수 있다는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도적, 학자, 약사가 없는 무기인 창, 활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적의 약점 공략에도 유리합니다.

 

4) 오필리아 (신관)

 

신관은 회복 마법이 강력하며, 전체 HP회복과 전체 부활까지 있어서 조합에 넣으면 참 좋습니다. 2장 이후 SP 회복 수단을 배우게 되면 레벨 차이가 압도적으로 나지 않는 이상은 적에게 지는 일은 거의 없어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신관은 전 직업군중에서 유일하게 빛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단점이라면 무기가 지팡이 밖에 없으며, 초반에는 SP소모가 많아 힘을 발휘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