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피부보호를 위해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줘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른만큼 제대로 지우는 것도 중요한데요. 그럼 아래에서는 선크림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크림 지우는법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피부가 노화되고, 기미, 잡티, 잔주름, 검버섯 등으로 인해 피부가 나빠지고 피부암의 발병위험도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선크림, 선스틱 등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줄 필요가 있는데요. 하지만 여름철에는 땀이 많이 나서 선크림을 발라도 막 흘러내리기 일쑤죠.

 

그래서 땀, 피지, 먼지 등과 뒤섞이게 됩니다. 게다가 선크림은 화학적으로 자외선을 흡수하거나 차단하므로, 화학물질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선크림을 바른 후, 꼼꼼하게 지워주지 않으면 알레르기, 접촉성 피부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을 지우려면 먼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건성, 민감성 피부는 클렌징 크림

 

중성, 지성, 복합성 피부는 클렌징 밀크 혹은 클렌징 워터 제품이 좋습니다.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실때는, 적당량을 손바닥에 던뒤, 눈주변을 제외한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바른뒤, 너무 세게 문지르지 마시고 가볍게 세안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선크림을 지운 뒤에는 폼 클렌징으로 거품을 낸뒤,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면서 마무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클렌징하실때 너무 오래하시면 열려있는 모공으로 노폐물이 들어갈 수 있으니 잠깐만 하시기 바랍니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 후에는 찬물로 세수하여 모공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선크림을 지우실때는, 특히 이마, 코, 턱 부분을 중점적으로 세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이 끝나면 깨끗한 타월로 얼굴을 두드리듯이 닦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생후 6개월 이후부터 유아, 아기들에게도 선크림을 바를 것을 권하고 있는데요. 발라준 만큼 지우는걸 잘해주셔야 합니다.

 

단순히 물로 세안하는 걸로는 썬크림의 성분을 모두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1차적으로 유아 전용 물티슈로 세안한뒤, 2차적으로 아기를 위한 선크림 전용 클렌저나 아기 전용 비누 등으로 2차 세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옷에 묻은 선크림을 지우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선크림이 묻은 옷 부위에 아세톤을 충분히 적신뒤, 주방용 중성세제를 물에 약간 푼뒤, 칫솔에 묻혀서 얼룩부위를 부드럽게 비벼줍니다. 얼룩이 제거되었다면 깨끗한 물로 세제를 씻어내고 그늘진 곳에서 말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선크림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꼼꼼하게 지우셔서 피부미남, 미녀가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