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전자기기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고, 온라인 수업이 늘어나면서 모니터를 자주 봐야하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력보호를 위해 안경을 쓰시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그분들께 도움되시라고 아래에서는 안경닦이 세탁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안경닦이 세탁 방법

 

먼저 안경닦이란 안경을 닦는데 쓰는 자그마한 천을 말합니다. 안경닦이는 일반적인 세탁물이랑은 조금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안경닦이는 안경이나, 전자제품의 액정을 닦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원단이 극세사 천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극세사 섬유 사이사이에 작은 공간들이 있기 때문에, 거기로 먼지나 이물질이 흡수되어 더러운 걸 닦아내는 원리라고 합니다.

 

당연히 안경닦이 천도 계속 사용하면 천이 더러워지기 때문에, 안경을 닦아도 잘 안닦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더러운 상태의 안경닦이 천으로 계속 안경을 닦으면 안경 렌즈에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안경닦이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세탁을 해주거나,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안경닦이를 세탁하실때는 세탁기에 돌리시면 안됩니다. 세탁기에 돌리면 안경 닦이 천의 특수한 코팅이 벗겨져 안경이 제대로 안닦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세탁기에 있는 먼지들이 안경닦이에 들러붙게 될 수도 있구요. 따라서 안경닦이를 세탁하실때는 손세탁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손세탁을 해주시면 되구요. 너무 세게 박박 문지르지 마시고, 조물락 조물락 하듯이 손세탁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세척후 물기를 짤때도 막 비틀어서 짜시면 안되구요. 가볍게 짜주시고, 통풍이 원활한 그늘진 곳에서 잘 말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안경닦는 천을 세탁하고 나면, 다소 사이즈가 줄어들 수는 있는데, 안경을 닦는 용도로 쓰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부지런하신 분들은 이렇게 세탁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뭐 어려운 것도 아니니까요. 아니라면 안경점에 가서 서비스로 좀 달라고 하시거나, 인터넷이나 다이소같은데서 새로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안경닦이는 사실 아주 저렴하기 때문에, 몇천원에 수십장을 살 수 있으므로, 부담없으시다면 일일이 세탁하는 것보다, 어느정도 사용후 더러워졌을때 새걸로 교체하는 식으로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그럼 여기까지 안경닦이 세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한장으로 몇년째 사용중인데, 기회를 봐서 교체를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