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인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전제품들이 유행입니다. 그중에서 에어프라이어는 타이머와 온도조절만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요리를 만들수 있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세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럼 아래에서는 에어프라이어 전기세 전기요금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전기세

 

에어프라이어는 최대 섭씨 200도의 고온을 이용해 기름없이 뜨거운 고온의 공기로 재료를 익혀주는 가전제품입니다. 10분~30분정도의 시간만 들이면 어떤 음식이든 따끈따끈하고 바삭바삭한 튀김 요리처럼 만들어주는데요.

 

고구마, 삼겹살, 치킨, 생선, 구운계란, 돈까스, 감자튀김 등 각종 요리들을 에어프라이어로 쉽고 단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1인가구, 자취생은 물론 주부들의 잇템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것이 걱정되어 사용을 머뭇거리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일단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하려면 에어프라이어의 전력소모량을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에어프라이어의 소비전력은 제품에 따라 약간씩 차이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1000W~2000W가량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용량이 작은 것은 소비전력도 적게 먹지만, 대용량은 2000W정도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히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들의 소비전력과 비교해보자면, 전자레인지가 1050W, 에어컨이 1800W, 헤어드라이기가 2400W 가량 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에어프라이어의 소비전력이 낮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를 하루종일 작동시키는 것도 아니고, 한 10분~30분정도씩 짧은 시간동안 가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실질적인 전력소모량은 많지 않습니다.

 

만약 가정집에서 1500W의 소비전력을 가진 에어프라이어를 매일 30분가량 사용한다고 하면, 한달에 대략 4000~6000원사이의 전기요금이 나오는 수준일 것입니다.

 

보통 에어프라이어를 새로 구입하시면 첨에는 신기해서 이것저것 자주 조리해보기 때문에, 처음에는 전기세가 조금 나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번 사용하시다보면 호기심이 어느정도 줄어들면서 1주일에 1~2번 사용할까말까 정도로 사용빈도도 줄어들기 때문에 한달에 생각만큼 전기세가 많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흔히 전기세폭탄의 주범인 에어컨처럼 하루종일 틀어놓는 그런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는 잠깐씩 사용하는 헤어드라이기랑 전기세가 비슷한 정도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 너무 부담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전기요금 절약 방법

 

뭐 여름철에는 누진세정도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구요. 또한 예전에 출시된 모델들과는 다르게 요즘에 출시되는 신 모델들은 단점을 보완해 소비전력을 900W가량으로 낮춘 제품들도 많으니 전기세가 걱정이라면 그런 부분도 고려해보시면 절약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또한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용량이 작을수록 전기요금이 적게 나오지만, 많은 양의 음식을 한번에 조리하기에는 공간이 비좁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수가 많은 집이라면 용량이 작은 에어프라이어일 경우 두세번 조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그만큼 전기요금도 나올 가능성이 있는데요. 또한 용량이 작은거는 잘 안익혀질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두세번 조리하는 일이 없도록, 평소 요리양에 따라 저용량인지 대용량인지 잘 선택해서 구입하는 것도 전기요금을 절약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조리하지 않을때는 전기코드를 뽑아두거나, 멀티탭 스위치를 꺼두시는게 좋구요. 에어프라이어에 투명 창이 있어서 조리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 좋은 것 같습니다.

 

왜냐면 조리도중에 뚜껑을 자주 열고 확인하면 열손실이 발생해서 조리시간이 길어지고 맛도 나빠지며, 전기요금이 더 나올 수 있기 때문이죠. 투명창이 있어서 조리상태를 눈으로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한 것이 전기요금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보통 에어프라이어에 돌리실때 세척하기 귀찮아서 통안에 종이호일같은거 깔고 작동시키실텐데요. 그러면 깔끔하기는 하지만 조리시간이 좀더 길어지게 되며 전기요금도 더 나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전기요금이 부담이시라면, 기름기가 없는 음식들은 종이호일 깔지말고 그냥 조리하시면, 굉장히 빨리 익혀져서 조리시간이 짧아집니다. 기름기 나오는 삼겹살같은거도 그냥 돌리고 설거지해버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좀 귀찮기는 하겠지만요 ㅠㅠ

 

그럼 여기까지 에어프라이어 전기세 전기요금 관해 적어보았는데요. 요즘 세상은 점점 집에서도 모든게 가능해질 정도로 편리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