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는 손빨래로 힘들게 옷을 빨았는데, 요즘은 다들 세탁기로 편하게 빨래를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기계이다보니, 가끔은 고장이 날때도 있는데요. 그럼 아래에서는 엘지 드럼 세탁기 에러코드 대처법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LG) 드럼 세탁기 에러코드 대처법

 

에러코드 FE - 세탁조에 물이 너무 많을때 표시되는 에러입니다. 청소를 해주지 않아 찌꺼기가 쌓여 배수펌프의 필터가 막히거나, 겨울에 세탁기 내부의 호스가 얼었을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드럼세탁기 전용세제를 사용하시고, 너무 세제를 과다하게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수필터를 청소해주시거나(청소시 바닥에 많은 물이 흐를 수 있으니 주의), 추운 겨울에는 세탁통, 배수 호스, 급수호스, 수도꼭지 내부의 얼음을 녹여보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UE - 탈수에 불균형이 발생했을때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세탁물을 고르게 펴서 넣어주시면 해결됩니다. 또한 세탁기의 수평상태를 확인해줍니다.

 

에러코드 IE - 급수가 안될때 발생합니다. 급수호스 및 수도꼭지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급수구 거름망이 막힌 상태는 아닌지 확인하고, 거름망을 꺼내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에러코드 OE - 배수가 잘 되지 않을때 나타납니다. 배수필터, 배수 호스, 배수펌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배수호스 또는 펌프 내부에 이물질이 있다면 펌프 마개를 돌려서 뺀 뒤, 내부의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배수호수나 펌프 내부에 잔존해 있는 물이 얼어있을 경우, 따뜻한 물을 통해 녹여주시면 됩니다.

 

에러코드 DE - 문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문을 끝까지 밀어서 제대로 닫아주시면 됩니다.

 

에러코드 TE - 온도감지 센서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전원플러그를 뺀뒤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PE - 수위감지 센서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전원플러그를 뺀뒤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LE - 세탁통 회전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세탁기에 세탁물을 너무 많이 넣은 경우, 회전이 잘 되지 않을수 있으므로 세탁물을 조금 뺀 뒤 다시 작동시켜주시면 됩니다.

 

에러코드 dHE - 건조 기능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전원플러그를 뺀뒤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엘지 드럼 세탁기 에러코드 및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에러는 직접 해결해볼 수도 있는 것 같고, 잘 되지 않는 것은 전원플러그를 뺀뒤 서비스센터를 통해 해결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