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목도리는 목에 두르면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어서, 누군가에게 선물로 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목도리를 선물하는 것에도 숨겨진 속 뜻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목도리 선물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도리 선물 의미

 

목도리는 추위를 막거나, 멋을 내기 위하여 목에 두르는 의류용품을 뜻합니다. 그래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라는 마음을 담아 목도리를 선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모든 선물에는 그 숨겨진 의미가 있듯이, 목도리를 선물하는 것에도 어떤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목도리를 선물하면 크게 2가지 뜻이 있다고 합니다.

 

목도리 선물의 첫번째 의미는 바로 '이별'이라고 합니다. 즉 우리가 서로 멀어지게 될 것이다 뭐 이런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목도리 선물의 두번째 의미는 '당신은 제 마음속에 있어요. 당신을 제 마음속에 두고 사랑하고 있어요' 뭐 이런 뜻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목도리를 선물하는 것은 어찌보면 서로 상반될 수도 있는 두가지 의미를 갖고 있어, 자칫 선물받는 사람이 오해를 할 가능성도 어느정도 있습니다.

 

그런데 선물이라는 것은 선물하는 사람이 어떤 마음으로 건네주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목도리를 선물할때 자신의 마음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한다고 선물하는 이유를 간단하게 전달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말로 전달하기 힘들다면, 손편지 같은걸 목도리와 같이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에게 서로 목도리를 선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연인끼리 오래오래 사랑을 유지하려면, 목도리를 선물할때 사랑의 메시지를 함께 전달해주면 오해할 일도 없고 더욱 좋을 것입니다.

 

 

참고로 추운 겨울에 목도리를 선물하는 것은 아주 실용적인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인간의 목은 신체기관 중에서 체온조절 능력이 가장 취약하다고 합니다.

 

또한 목은 우리 신체에서 지방이 가장 적기 때문에 추위도 잘 느끼는 신체부위이기도 합니다. 겨울에 옷을 따뜻하게 껴입어도 목이 노출되어 있으면, 신체의 데워진 공기가 목 부분으로 빠져나가버린다고 합니다. 즉 목이 노출되어 있으면 열 손실이 심하게 됩니다.

 

그래서 목도리를 착용해서 목을 따뜻하게 해주면 체감온도가 5~6도까지 오를 수 있어서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날이 추우면 우리 인체는 열손실을 줄이기 위해 자연스럽게 몸을 움츠리고 경직되게 됩니다. 이처럼 몸이 경직된 자세가 오래 지속되면 목, 어깨에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목도리를 하게 되면 몸이 따뜻해져 몸이 움츠러지고 경직되는 걸 방지해 목디스크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추운 겨울에는 뇌로 전달되는 혈액의 온도가 떨어져 뇌혈관을 수축시켜 뇌졸중을 유발할 위험이 있는데, 목도리로 목을 따뜻하게 해주면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도 좋습니다.

 

이처럼 목도리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실용적인 선물이 되기도 합니다.

 

시중에 파는 목도리를 선물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마음을 담아 털실로 직접 뜨개질을 한 목도리를 선물하면 그것을 받은 사람의 감동은 더욱 클 것 같습니다. 자신이 직접 정성껏 뜨개질한 목도리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여기까지 목도리 선물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