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여성, 남성분들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많으셔서, 수시로 염색으로 변화를 주시곤 하는데요. 특히 요즘에는 집에서 셀프염색이 유행인 것 같습니다. 근데 셀프로 하다보면 신체부위에 염색약이 묻는 경우가 많은데요. 염색약으로 인해 머릿결이 손상되거나, 두피, 목 ,얼굴 등에 알레르기 피부염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자 그럼 아래에서는 염색약 지우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색약 지우는법

 

만약 염색약이 손이나 손톱, 두피, 피부 등에 묻었을때는 발견한 즉시 빠르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솜에 맥주를 묻힌 뒤 염색약이 묻은 신체부위에 올려뒀다가 닦아주시면 깨끗하게 지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만약 맥주가 집에 없다면 화장솜에 식초를 묻힌 뒤에 피부나 몸을 닦아주시면 염색약을 지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염색약은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산성인 식초를 묻혀줌으로써 중화시킬수 있는 것입니다.

 

염색약이 옷, 수건에 묻어 얼룩이 생겼다면, 최대한 빠르게 지우는 것이 좋은데요. 방치하면 할수록 옷의 섬유와 염모제가 결합하여 지우는 것이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물을 묻혀서 지우는건 큰 효과가 없구요. 옷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려면 헤어스프레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헤어스프레이의 알코올 성분은 염색약의 색소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옷에 헤어스프레이를 넉넉히 뿌려준 뒤, 세정력이 뛰어난 주방 세제 혹은 비누에 비벼서 세탁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염색약 리무버도 출시되어 있으니 그것을 활용하여 지우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흰옷에 염색약이 묻은 경우에는, 탈색제를 묻힌뒤 바로 지우시면 됩니다. 아니면 락스에 너무 오래 담그지는 마시고 잠깐만 담가뒀다가 깨끗하게 씻어내셔도 됩니다.

 

만약 염색약이 방 바닥, 장판, 가구, 벽 등에 묻었을때는 얼룩부위에 전용 염색약 리무버, 헤어스프레이 등을 뿌려주신뒤, 키친타올이나 수건 등으로 잘 닦아주시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염색을 하는 것도 좋지만, 관리를 잘해주는 것도 중요한데요. 두피가 민감하신 분들은 염색약으로 피부염이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질 수 있으므로,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지 않은 샴푸로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염색후에는 1주일에 1~2번 정도 트리트먼트로 머리를 감아 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을 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모발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고,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헤어에센스를 자주 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염색약 지우는법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집에서 셀프로 염색하는 것도 좋지만, 실수로 이곳저곳 묻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 방법들을 미리 숙지하시고 진행하신다면 더욱 깔끔하게 성공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