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취준생분들이 취업을 위해 열심히 스펙을 쌓고 공부하고 노력하고 계십니다. 특히 안정적이면서도 연봉도 많은 공기업에 들어가기를 희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중 아래에서는 부산항만공사 연봉 및 채용 정보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부산항만공사 연봉

 

부산항만공사는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부산항을 개발하고 항만시설을 관리하며, 각종 국가, 지방자치단체의 위탁사업들을 추진하는 일을 합니다.

 

신입사원의 경우 초봉이 3천200만원가량 되는 편이구요. 월 실수령액으로 보면 2천400만원가량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항만공사의 전체 평균 연봉은 7천300만원가량 되는 편이구요. 월 실수령액으로 보면 500만원가량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임원들의 평균 연봉은 1억1천만원가량 되며, 월 실수령액으로 보면 7백30만원가량 되는 것 같습니다.

 

부산항만공사의 연봉은 꽤나 높은 편인 것 같은데요. 동종업계의 평균 연봉에 비해서 좀더 높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무기계약직보다는 정규직이 연봉을 1천만원가량 좀더 높게 받고 있습니다.

 

부산항만공사 채용 정보

 

위의 연봉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공기업인 부산항만공사는 상당히 매력적인 일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채용되면 주로 부산에서 근무하게 되구요. 다만 아쉬운 점은 채용규모가 좀 적다라는 것인데요. 

 

 

뽑는 인원수는 적은 편이고 인기는 많다보니 경쟁은 조금 치열할 수 있겠습니다. 채용공고는 부산항만공사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가셔서 상단 [인재채용] 메뉴에서 [BPA 채용공고]로 들어가시면 채용이나 합격자 등을 공고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무직, 기술직 이렇게 뽑는데 연령(임용예정일 기준 공사 정년(만60세미만), 성별, 학력, 전공 이런거 제한없이 뽑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뽑는 인원수가 좀 적다는게 아쉬울 따름이죠.

 

그리고 채용과정은 서류 전형 필기 전형(인성검사 포함) 면접 전형 이렇게 3단계로 나뉘는데요. 블라인드 채용을 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블라인드 채용이란 채용과정(서류, 필기, 면접)에서 편견이 개입되어 불합리한 차별이 일어나지 않도록, 출신지, 가족관계, 학력, 외모 등의 항목을 걷어내고 지원자의 실력(직무능력)을 평가해 인재를 채용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토익 등 영어 성적이 우수하거나, 기술직은 토목산업기사, 건축산업기사 이상 자격증이 있으면 우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부산항만공사의 인재상을 보면 세계 최고의 항만전문 인재, 사람과 사회를 우선하는 반듯한 인재, 호기심을 가치화하는 창의혁신 인재인데요.

 

이것만 보더라도 전문지식을 겸비하고 창의적으로 일처리를 해나가며, 조직내에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여 조직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그러한 실력 중심의 인재를 추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부산항만공사는 아무래도 전문성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면접에서도 직무에 관한 질문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또한 공기업과 사기업의 차이에 대한 질문도 할 가능성이 높구요.

 

부산항만공사에서 어떤 일들을 하는지 실무에 대해 잘 알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보도자료같은거도 꼼꼼히 읽어보고 평소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부산항만공사 연봉 및 채용 정보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땀흘린 만큼 결실을 맺으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