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1인가구나 자취생들이 증가하면서 집밥을 만들어 먹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간식이나 디저트를 만들 수 있는 조리기구들도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그중 아래에서는 와플 메이커 활용 방법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와플 메이커란?

 

먼저 와플은 밀가루 반죽을 팬에 부워서 구운 과자를 말합니다. 커피와 함께 아침식사나 디저트, 수제 간식으로 즐겨먹곤 하는 음식인데요.

 

보통은 카페나 식당같은데서 주문해서 먹곤 하는데, 요즘에는 와플 메이커를 통해 집에서도 간단하게 와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해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 굽기 단계를 조절해서 반죽과 소를 팬에 붓고 전원만 돌려줘도 바삭바삭하고 노릇노릇한 와플을 만들어 줍니다. 

 

단순히 와플만 만들어 먹는게 아니라 다양한 요리들도 응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 자취필수템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와플메이커가 온라인쇼핑몰에서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와플 메이커 활용 방법

 

1. 누룽지

 

와플메이커를 활용해 고소한 누룽지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먼저 기계를 켜고 3분정도 달궈줍니다. 그후 식은 밥이나 남은 밥에, 포도씨유나 해바라기씨유 등 기름을 발라 준 뒤에, 기계에 넣고 6~7분 가량 구워주시면 됩니다.

 

양은 적당히 조절해서 넣어주셔야 기계밖으로 안삐져나옵니다. 또한 자신의 취향에 따라 더 바삭바삭한 누룽지를 원한다면 10분정도로 더 오래 구워주시면 되겠습니다.

 

2. 크로플

 

크로플은 크로와상 + 와플의 합성어를 말합니다. 즉 크로플은 크로와상 생지를 와플 기계에 눌러 만든 빵을 말합니다. 

 

크로와상 생지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와플 메이커로 크로플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드는법을 간단히 알려드리죠.

 

일단 크로와상 생지를 해동시킨 뒤, 와플기계를 예열해줍니다. 예열이 끝나면 와플 메이커에 버터를 바른 뒤, 해동된 생지를 넣고 2~3분 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구운 후에, 아이스크림, 시럽, 과일 등 각종 토핑을 얹어서 먹으면 아주 맛있는 디저트, 간식, 아침식사가 될 것입니다.

 

3. 감자전

 

와플 메이커를 활용해 감자전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죠. 먼저 감자를 믹서기에 갈아주시거나, 강판에 갈아줍니다.

 

그후 갈은 감자를 면포에 담아 죽 짜서 물기를 빼주시구요. 그 감자 물은 그릇에 담아둬서 10~20분가량 가만히 둡니다.

 

그럼 그릇아래에 감자의 전분이 가라앉게 되는데요. 위쪽의 물은 따라 버려주시고, 바닥의 감자전분과 갈은 감자를 섞어서 와플 팬에 얹어주시고 구워주시면 감자전이 완성됩니다.

 

4. 샌드위치

 

와플 메이커는 토스트기로 대체할 수 있는데요. 즉 식빵 굽기가 가능합니다. 와플 팬에 식빵을 넣고 지긋이 눌러서 구워주시면 와플모양의 식빵이 완성됩니다.

 

그 식빵 2장에 구운 베이컨, 토마토, 양상추, 치즈, 마요네스, 각종 소스 등을 뿌려주신뒤, 샌드위치로 만들어 주시면 간단한 아침식사가 완성됩니다. 우유와 함께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

 

5. 버터구이 오징어

 

반건조 오징어를 와플 팬에 얹은 뒤에 위에 버터를 발라줍니다. 그후 뚜껑을 닫고 익혀주시면 됩니다. 버터냄새가 솔솔 풍기면 뚜껑을 열고 뒤집어 줍니다.

 

잘 구워지면 맛있게 반건조 버터구이 오징어를 섭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맥주와 함께 안주용으로 드시면 정말 꿀맛입니다.

 

그외에도 붕어빵, 인절미 떡, 호떡 등 와플 메이커로 만들어 볼 수 있는 다양한 요리가 있으니 적극 응용하셔서 자신의 요리실력을 뽐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와플 메이커 활용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기계가 많아 참 편리한 세상인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