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은 패션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시대라,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센스로 스타일을 만들어 가시는데요. 그중 크로스백같은 가방도 패션아이템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크로스백 매는법 코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로스백 매는법

 

먼저 크로스백이란 한쪽 어깨에서 반대쪽 겨드랑이 밑으로 엇걸어서 허리로 걸쳐 메는 가방을 말합니다. 다른 말로 엇걸이가방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스타일리쉬한 패션 액세서리일 뿐 아니라, 가방에서 물건을 꺼내기도 참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한쪽 어깨에 걸쳐서 메기 때문에, 어깨가 경직되거나, 어깨통증, 등통증, 일자목 등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크로스백을 매실때는 최대한 무게를 가볍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딱 필요한 물품들, 립스틱, 지갑, 열쇠, 스마트폰 등 필수 소지품들만 넣고 미니 크로스백을 메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끈은 허리정도까지 오는게 세련되며, 너무 길게 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크로스백을 메는 학생들이나 직장인분들이라면, 장시간 한쪽 어깨로 메신 뒤에는, 위치를 바꿔서 반대쪽 어깨로 번갈아가며 메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그래야 한쪽 어깨가 경직되고 위로 올라갔던 것을 균형을 맞춰줄 수 있지요.

 

그리고 물론 많은 물건을 담고 싶다면 대형 크로스백도 나쁘지 않으나, 이 경우라면 어깨 끈이 넓은 것을 선택해 무게를 분산시키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불필요한 물건은 빼서 무게를 줄이는게 좋고, 아니면 보조가방을 들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크로스백을 메실때는 흔히 자동차의 안전벨트를 하듯이, 가슴사이에 대각선으로 메는 것이 이쁘기도 이쁘고, 편하기도 편합니다. 물론 여성분들의 경우 좀 민망하다고 꺼려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그렇게 메는 것이 정석이기는 합니다. 부담스럽다면 셔츠나 옷을 헐렁헐렁한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크로스백 코디 방법

 

먼저 크로스백은 자신의 패션에 포인트를 주는 용도로 자주 활용되는 악세사리입니다. 다양한 색상, 다양한 디자인 패턴을 통해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거나, 유니크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밝은 색상의 크로스백이라면, 어두운 색상의 옷과 매치하는 것이 어울립니다. 그래야 가방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 수 있고, 사람들의 시선을 가방으로 향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네이비 블루 드레스를 입은 상태라면, 화려하면서 튀는 노란색 크로스백을 코디하면 어울리겠죠. 아무튼 밝고 쾌활하며 캐쥬얼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어두운 옷에 밝은 크로스백 가방이 세련되면서 예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반면 좀 보수적이면서도 튀는걸 시러하고, 직장인이나, 비즈니스를 위해 좀 무게감있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상의의 색상과 크로스백의 색상을 동일하거나 비슷한 색상으로 코디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크로스백의 끈이 옷을 덮는 것이 싫거나, 직장인이라 무게감있고, 세련된 스타일을 원한다면, 끈이 체인으로 된 것을 메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방에 무늬가 있고 튀는 디자인이라면 옷은 무난하고 평범한 스타일로 입는 것이 어울리구요. 반대로 옷이 무늬가 있고 튀는 디자인이라면 크로스백은 평범한 스타일로 메는 것이 어울립니다.

 

또한 좀 루즈한 드레스나, 헐렁헐렁한 옷, 혹은 타이트한 옷에 크로스백을 가슴사이를 가로질러 움푹 패이도록 멜 경우, 좀더 이성에게 매력적이면서 섹시한 느낌을 어필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크로스백 매는법 및 코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평범한 패션아이템이지만, 어떻게 메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매력을 몇배나 높일 수 있다는 점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