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현대인들은 각종 소음공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불면증을 앓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숙면을 취하기 위해 바디필로우같은 보조적인 도구들을 활용하시는데요. 그럼 아래에서는 바디필로우 효과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디필로우 효과

 

먼저 바디필로우란 바디(body)와 필로우(pillow)의 합성어로, 안고 자는 전신 베개를 뜻합니다. 바디필로우에는 솜이나 라텍스 등이 들어가 말랑말랑하고 폭신폭신한 느낌을 줍니다.

 

바디필로우는 형태에 따라 U자형, G자형, 일자형, M자형, 유아용 등 다양한 종류가 있구요. 또한 귀여운 동물이나 캐릭터 등이 디자인된 바디필로우 인형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디필로우를 머리맡에 베고 누으면 굉장히 폭신폭신하고 안락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받아 불안감 해소, 예민한 신경안정 등으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디필로우를 다리사이에 끼고 잠을 자면 손과 발의 관절에 부담을 줄이고 허리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고연령층이나 허리디스크환자 등이 사용하기에도 적합니다.

 

또 바디필로우를 베면 옆으로 눕게 되고, 옆으로 누운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서 코골이를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들에게도 유용한데요. 임산부들은 배가 불러오면 숙면을 취하기 힘들어지고 수면자세를 잡기가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임산부들이 바디필로우를 사용하며 잠을 자게 되면 태아, 임산부 모두에게 안정감을 주고 숙면을 도와, 태아를 건강하게 출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임신중에 골반 통증, 허리통증등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편백나무 큐브칩이 들어가 있는 바디필로우도 있는데, 편백나무가 들어가 피톤치드 효과를 통해 스트레스해소,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 신소재를 사용한 시원한 쿨 바디필로우도 개발되어 나오고 있어, 여름에 체온이 높을땐 열을 흡수해 시원하게 해주고, 체온이 낮을땐 열을 방출해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를 내는 제품도 있습니다.

 

바디필로우 사용 방법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바디필로우를 베고 옆으로 누은 뒤에 살포시 껴안고 다리 한쪽을 올리고 편안한 자세로 주무셔도 됩니다. 아니면 다리사이에 끼고 주무셔도 됩니다.

 

U자형 바디필로우의 경우 막힌 부분, 즉 굴곡진 부분에 머리를 베고 길죽한 부분을 껴안고 주무시면 됩니다. M자형은 부부나, 연인 등 두명이서 함께 베고 주무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디필로우를 굳이 잠잘때만 사용하지 않더라도, 독서나, 스마트폰, 영화감상 등을 할때 편안하게 전신을 기대는 전신 쿠션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 임산부의 경우 딱 정해진 시기는 없고 임신 중기 등, 일반 베개를 베는게 불편해질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끝으로 세탁하실때는 미지근한 물에 단독으로 손세탁하시면 됩니다. 그후 그늘지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리면 됩니다. 세탁기는 탈수할때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바디필로우 효과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적절하게 잘 활용하셔서 수면장애를 개선하는데 도움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