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여성분들 사이에서 마카롱이라는 과자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쫀득하기도 하고 바삭하기도 한 식감에 달콤한 맛을 지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럼 아래에서는 마카롱 유통기한 보관법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롱이란?

 

마카롱은 아몬드, 설탕, 달걀 흰자 등을 사용해 만든 동그랗고 귀엽고 작은 과자를 말합니다. 마카롱은 이탈리아가 원산지로 추정되지만, 프랑스에서 유행하고 크게 발전한 음식입니다.

 

마카롱의 유래에 대한 설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탈리아의 메디치 가문과 프랑스의 앙리 2세 가문이 결혼하면서 이탈리아식 디저트 문화를 프랑스로 가져갔다는 설도 있구요. 프랑스의 코크메리 주변 가톨릭 수도원에서 수녀들이 제작해 먹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마카롱은 코크(꼬끄)와 필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마카롱의 겉 껍질, 즉 동그란 쿠키 과자 부위를 코크라고 하며, 2개의 코크 사이에 들어가는 크림을 필링이라고 합니다.

 

코크를 만드는데는 아몬드 가루, 달걀흰자, 설탕이 재료로 들어가게 되며, 필링은 레시피에 따라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재료를 필링으로 넣었느냐에 따라 맛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카롱을 한번쯤 먹어본 사람들이라면, 마카롱이 비싼 이유에 대해 궁금하셨을텐데요. 마카롱은 밀가루가 첨가되지 않고, 위에서 언급한 재료들이 들어가므로 원가가 비싼 편이며, 또한 마카롱의 코크(꼬끄)를 제작하는데 모양도 동일하게 해야하고, 실패할 확률도 높고 수작업과 나름의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요즘 인기가 많은 마카롱은 정성이 녹아 들어가 있는 과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카롱 유통기한 

 

수제 마카롱은 보통 방부제를 넣지 않기 때문에 보관 기간이 길지 않습니다. 또한 상온 보관을 하면 맛이나 향, 식감이 시간이 흐를수록 안좋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왠만하면 구입후 바로 먹는 것이 가장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바로 먹지 않을거라면 냉장보관이나 냉동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냉장보관은 1일~3일 정도 보관하시고, 냉동보관은 밀폐용기에 담아서 2~3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보관을 너무 오래하면 쫀득하고 바삭바삭함이 사라질 수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려면 냉동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보관했던 마카롱은 해동을 하려면 꺼내서 실온에 10~15분 가량 둔 뒤에 섭취하시면 됩니다. 

 

물론 마카롱중에서도 수분이 많이 함유된 크림치즈, 생 과일이 첨가된 레시피 등은 구입한 당일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벅스나, 파리바게뜨, 편의점 등에서 파는 마카롱은 봉지를 보면 겉에 제조일이나 유통기한이 적혀있을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카롱 보관법

 

마카롱은 밀폐 용기에 잘 담아서 외부의 공기 접촉을 최소한으로 한 뒤, 위에서 언급했듯이 냉장보관은 1~3일, 냉동보관은 2~3주 정도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마카롱은 꽁꽁 얼지 않을만큼의 차가운 온도일때 맛과 식감이 좋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카롱 칼로리

 

마카롱은 들어가는 재료나 크기에 따라 칼로리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마카롱 1개 칼로리는 70~200kcal 정도로 달라지게 되는데, 평균 150kcal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카롱의 코크(꼬끄) 2개는 75kcal 정도, 꼬끄 사이의 필링은 75kcal 정도 된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파리바게트나 스벅, 편의점등에 파는 마카롱의 경우도 종류에 따라 칼로리가 다르며, 위에서 언급한 칼로리정도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봉지에 칼로리가 적혀 있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