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 베개는 우리가 숙면을 취하고 피로를 풀어주게 도와주는 유용한 침구류인데요. 하지만 오래된 베개는 냄새도 나고 형태도 변형되고 하니, 교체를 해줄 필요성도 있습니다. 근데 베개를 버릴때 그냥 막 버리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아래에서는 베개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개 버리는 방법

 

아마 자신의 베개는 몇년간 베고 자고 하다보니, 왠지 정도 들고 버리기 참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베개는 위생을 생각한다면 2~3년에 1번꼴로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래된 베개를 버리는 법은 무엇일까? 많은 분들이 단순히 베개를 헌옷 의류수거함에 넣어 버리면 되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개는 헌옷 의류 수거함에 버리시면 안됩니다. 누군가가 아주 오랫동안 머리맡에 베고 자던 베개를 다른 사람이 대신 사용하기는 참 껄끄러울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베개는 재활용품이 아니기 때문에, 분리수거를 하지 않고 일반 쓰레기로 버리거나 대형 생활 폐기물로 배출을 하시면 됩니다.

 

베개 커버, 메모리폼, 베개솜, 라텍스 베개 등등 모두 일반 쓰레기나 대형 생활 폐기물로 배출하시면 됩니다. 배출방법은 지자체의 조례에 따라 약간씩 규정에 차이가 있는데요.

 

어떤 곳은 아예 일반 쓰레기로 버리라고 하는 곳도 있고, 어떤 곳은 대형 생활 폐기물로 버리라는 곳도 있고, 어떤 곳은 일반쓰레기 또는 대형 생활 폐기물 둘중에 원하는 방법으로 버리라는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규정을 확인을 하고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쓰레기로 버리실때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시면 되고, 양이 너무 많아서 대형 생활 폐기물로 버릴때는 주민센터나 구청 등에 직접 방문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대형 생활 폐기물 신고를 한 후, 폐기물 스티커를 인쇄, 혹은 발급받아 집 밖에 두면 수거업체에서 하루나 이틀내로 수거해가져가게 됩니다. (보통 500원~2000원정도의 비용발생)

 

대형 생활 폐기물로 버릴때는 바람에 날라가지 않도록 끈으로 잘 묶거나, 커다란 비닐에 넣어서 배출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무단으로 투기한다거나 해서 적발될 경우, 과태료를 최소 10만~ 최대 100만까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아무튼 핵심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베개는 버릴때 헌옷 수거함에 버리면 안되고, 일반 쓰레기 혹은 대형 생활 폐기물로 배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헌옷 수거함에 들어온 의류 등은 보통 사람이 직접 선별해서 수출되기 때문에, 남들이 이미 사용해서 위생이 불량한 베개를 넣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재활용이 되지 않는 다는 점을 고려하셔서 올바른 방법으로 베개를 버리시기 바랍니다. 귀찮을 수는 있지만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여 조금만 더 신경을 써서 버리도록 합시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