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부에 노화가 일어나면 얼굴이 푸석푸석 건조해지고 잔주름이 늘어나며 피부의 탄력성도 저하됩니다. 그래서 동안피부를 만들기 위해 보습과 영양관리를 잘 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그럼 아래에서는 달팽이 크림 효과 및 바르는 순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팽이 크림 효과

 

달팽이 크림은 달팽이의 점액에 있는 재생물질을 원료로 사용해 제조한 화장품을 말합니다. 예전에 칠레에서 달팽이를 사육하는 사람들이 손에 상처가 생겨도 일반인들보다 상처가 더 빠르게 아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구결과 달팽이 점액에 피부재생을 증진시키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된 것이죠. 달팽이들은 자기 몸에 상처가 나면 이를 치료하려고 점액물질을 분비하는데요.

 

그 점액 물질안에는 끈적끈적한 뮤신 성분이 있습니다. 이 뮤신의 주성분은 콘드로이친황산으로써, 피부조직의 수분 손실을 막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고, 피부보호, 피부재생,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때문에 생긴 흉터나, 기미, 튼살 등을 완화하는데도 효과적이며, 달팽이 크림은 콜라겐, 엘라스틴을 증가시켜 피부 탄력성을 증진시키고 주름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뿐만아니라, 상처가 났을때 달팽이 크림을 발라주면 상처부위가 더 빠르게 회복되며, 마취효과도 있어서 화상입었을때 발라주면 통증완화, 화상자국 완화 등에 효과적입니다.

 

외부 자극에 민감한 피부라 피부트러블이 자주 일어나시는 분들도 달팽이 크림을 바르면 항염, 진정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달팽이 크림 바르는 순서

 

일반적으로 크림은 스킨, 에센스, 로션을 바르신 뒤에 마지막에 발라주는게 보통입니다. 액체처럼 묽은 것부터 시작해서 고체처럼 진득한 것으로 넘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근데 달팽이 크림은 세안후에 먼저 발라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먼저 세안을 꼼꼼하게 하신 뒤, 스킨을 가볍게 발라 피부결을 어느정도 정돈해주십니다. 그후 달팽이 크림을 얇게 펴 발라서 흡수시켜주신 뒤, 다른 기초 케어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지성피부라면 저녁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발라주시는 것이 좋구요. 건성피부라면 달팽이 크림을 바른 뒤에, 수분크림을 먼저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