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짐으로 인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각종 난방용품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난방비에 대한 걱정도 늘어나기 때문에, 이를 절약하기 위해 난방텐트의 인기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난방텐트 단점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방텐트 장점

 

먼저 난방텐트란 방바닥이나 침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실내용 난방용 텐트를 말합니다. 보통 위쪽에 통풍구가 있거나, 바닥쪽이 뚫려 있어서 침대, 방바닥, 온수매트, 전기장판 등에 올려둘수가 있습니다.

 

일단 난방텐트를 배치하게 되면 난방비 절약에 큰 효과를 발휘하게 되는데요. 난방텐트에서 자게 되면 사람의 체온이 텐트안의 온도를 높여주게 됩니다.

 

그래서 온기를 유지하면서, 텐트내부의 따뜻한 공기가 바깥으로 잘 빠져나가지 않아서, 밤에 추위에 떨지 않고 따뜻하게 코도 시리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난방텐트를 설치했느냐 안했느냐에 따라 대략 4~5도 정도의 온도 차이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그만큼 보일러의 가동을 줄일 수 있어서 난방비를 절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우풍이 심한 집이라면 우풍을 막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요. 집에 아기나 어린이가 있으면 난방텐트를 설치하면 참 좋을 것입니다. 보통 아이들은 이불 덮어놔도 자다가 막 발로 차고 그래서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이들도 마치 캠핑이나 놀이를 하는 기분이 들어 아주 좋아합니다.

 

게다가 1인가구나, 자취생들도 난방비 절약을 위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거실이나 방안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세탁도 세탁망에 넣어 세탁기에 돌리면 되니 편합니다.

 

그리고 난로를 키면 화재의 위험이 있고, 전기장판을 키면 전자파 걱정이 있고, 보일러는 비용문제가 있는데, 난방텐트는 이 3가지 걱정들을 가볍게 덜어줄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 습도가 많이 높은 집이라면 대략 30%정도의 습도를 낮춰주는 효과를 낼 수도 있겠습니다. 보통 사이즈는 1인용, 2인용부터 시작해, 3~4인용 등 다양하기 때문에 가족의 수나 방안의 크기에 따라 선택하실수도 있겠습니다.

 

이러한 난방텐트안에서 밤에 잠을 잤다가 아침에 일어나 지퍼를 내리고 나오면 텐트 내부 공기와 바깥 공기가 확연히 다르다는 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요즘 외출을 줄이고 실내에서 캠핑분위기를 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때 난방텐트로 캠핑분위기를 내고, 안에서 빔프로젝터로 영화도 보고, 집에서 캠핑음식을 만들어서 먹고 즐기기에고 좋습니다.

 

난방텐트 단점

 

아무래도 방안에 텐트를 놓아야 하기 때문에, 좀 갑갑하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고, 방이 좁아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테리어를 중요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부분은 포기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추운 것보다는 낫긴 합니다.

 

또한 난방텐트는 공기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에 텐트안쪽이 건조해질 수 있어서 비염이나 축농증 등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난방텐트를 사용하실때는 미니 가습기같은걸 틀어 놓거나, 모서리쪽의 고리나 수건걸이에 물에 젖은 수건 두장정도를 걸어두시면 실내 건조함 문제가 해결됩니다.

 

난방텐트의 폴대는 FRP 폴대와 알루미늄 폴대 두가지 종류가 대표적인데요. 그중 알루미늄 폴대는 가벼워서 이동이 편리하긴 하고, 물론 탄성에 있어서 단단하긴 하지만, 외부충격이 일정강도 이상이 되면 휘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난방텐트를 사용하면 먼지가 날리는 경우도 있어서 청소하는게 좀 귀찮아질 수 있으며, 온수매트같은거 깔고 누워있으면 안이 따뜻하기 때문에 계속 안에서 누워있을려고 해서 다소 게을러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난방텐트 단점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겨울도 찾아오고 방한대책을 세워야 할텐데 저도 기회가 된다면 하나 장만해봐야겠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