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겨울처럼 건조한 날씨가 되면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하고 끝은 갈라지며, 정전기가 일어나 헤어 오일을 바르는 분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헤어 오일 효과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헤어 오일 효과

 

먼저 헤어오일이란 머리카락에 영양분과 광택, 향기를 주어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발로 만들어주는 기름을 말합니다. 보통 헤어 오일을 만드는 재료로는 아르간 나무의 씨앗, 코코넛, 동백 꽃, 아몬드, 호호바, 마카다미아, 해바라기씨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헤어 오일은 단순히 기름의 매끄러운 질감을 담는것 이상으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공급, 탄력성, 광택, 손상예방 등 다양한 기능이 첨가된 제품들이 많이 개발되어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헤어오일의 효과로는 일단 정전기 예방인데요. 겨울처럼 건조한 날씨가 되면 머리카락의 끝이 갈라지고 푸석푸석해지며, 정전기가 일어나게 됩니다.

 

머리카락에 정전기가 자주 일어난다는 것은 모발손상이 있거나, 영양부족 상태에 있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이러한 상태를 개선하는데 헤어오일이 효과적입니다.

 

헤어 오일을 바르면, 손상된 모발 재생, 윤기 있고 부드러운 모발, 영양공급, 손상방지에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흡수도 빠른 편이라, 신속하게 유분막을 만들어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주므로 보습 효과도 좋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고데기, 펌이나 염색 등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시는 분들이 많아 모발의 큐티클이 손상돼 모발이 상당히 거칠어진 분들이 많은데요.

 

헤어 오일을 바르면 이러한 들떠 있는 큐티클을 안정화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며, 자외선, 열손상 방지를 해주어 건강하고 매끈한 모발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헤어 오일 사용법

 

일단 헤어오일은 윤기와 광택을 주는 효과때문에, 건성, 손상된 모발에 사용할수록 효과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평소 모발에 유분기가 많으신 분들이 헤어 오일을 사용하면 오히려 기름져보이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헤어 오일을 바르는법은 먼저 샴푸로 머리를 감은 후, 타월로 어느정도 말린후, 약간 젖은 모발에 헤어오일은 한두방울 골고루 발라주시면 됩니다.

 

그후 드라이를 한 후 물기가 마른 모발의 끝부분에 헤어오일을 또 한두방울 덧발라주시면 되는데요. 손바닥에 적당량 펌핑하고 살짝 비벼서 양손에 묻힌 후에 모발의 끝부분 위주로 발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한꺼번에 다량의 오일을 바르는 것보다, 드라이 전후로 한두방울씩 1~2회 정도 나눠서 발라줄수록 더욱 멋진 헤어를 만들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모발 상태에 따라 양도 조절해주셔야 하는데요. 머리카락이 가늘고 숱이 적으면 한펌프, 보통이면 두펌프, 머리카락이 두껍고 숱이 많으면 세펌프 정도로 양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에만 바르셔야지, 두피에 직접 오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헤어 오일 효과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헤어가 스타일의 완성이라는 말도 있는데, 푸석푸석하고 손상된 모발을 헤어오일을 통해 잡아주어 더욱 멋쟁이가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