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는 물을 마실때 수돗물을 끓여서 마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생수를 직접 구매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수도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데, 근래에는 쿠팡에서 탐사수라는 생수브랜드를 런칭했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탐사수 생수 수원지 물맛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탐사수 생수란?

 

인간의 몸은 70% 이상이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매일 물을 마시며 살아갈 정도로 물은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몇십년 전에는 대부분 수돗물을 주전자에 넣고 끓인 후 보리차같은걸 타서 마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마트,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생수를 사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업체들이 생수 브랜드를 런칭했고, 삼다수, 맑은 샘물, 아이시스, 백산수, 평창수, 스파클생수, 순수, 동원샘물 등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존재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뒤질세라 우리에게 친숙한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에서도 "탐사수"라는 생수 PB상품을 2017년 7월에 런칭하였습니다.

 

참고로 PB(Private Brand)상품이란 백화점이나 마트, 편의점등 대형소매상들이 자기들의 매장특성에 맞게 자체적으로 개발해서 판매하는 브랜드 상품을 뜻합니다.

 

쿠팡의 탐사수는 생수의 종류중에서도 인위적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내츄럴 미네랄 워터" 라고 합니다. 즉 화학적 정수 과정인 오존 처리 등을 거치지 않고, 지하 암반수, 빙하수, 광천수 처럼 자연에서 물리적인 여과 단계를 거친 물을 최소한의 여과를 거쳐 그대로 담은 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지하 암반수는 지하의 암반에 있는 균열을 통해 천연적으로 필터링 과정을 거친 물이며, 광천수는 땅속에서 솟아나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한 샘물이며, 빙하수는 만년설 빙하가 녹아내린 불순물없는 깨끗한 물을 말합니다.

 

이처럼 쿠팡의 탐사수 생수는 이중에서 지하 암반수라고 보시면 되겠고, 내츄럴 미네랄 워터이기 때문에 오존 처리등을 거친 "미네랄 워터"에 비해서 무기질 함량이 더 높은 품질의 생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탐사수 생수 수원지

 

수원지는 물이 흘러나오는 근원지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탐사수 생수의 수원지는 경기 남양주시 축령산, 충북 청주시 구룡산, 충남 세종시 운주산, 울산광역시 가지산, 경기도 가평 화야산 등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수원지가 5군데로 다양하기 때문에 배송을 시키면 같은 탐사수라도 수원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탐사수 생수통의 옆면 비닐에 보면 어느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인지 적혀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탐사수 생수 물맛

 

일단 탐사수는 지하 200미터 암반대수층에서 추출하므로 미네랄이 많고 경도 35~40ppm 정도로 부드러운 물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생수전문기업에서 5번의 필터, 2번의 UV살균 처리로 품질 관리를 하여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사실 물맛이라는게 따로 있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생수 제품들의 물맛은 엄청 크게 차이나는건 아닙니다. 물론 세심한 미각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생수의 물맛도 차이를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제가 마셔봤을때는 일반적인 생수맛과 큰 차이는 없었고, 깔끔한 편이고 목넘김도 편했고 부드러웠던 것 같습니다. 

 

탐사수에 대해 사람들의 물맛에 대한 평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인데, 거부감없이 잘 마신다는 분들도 계시고, 자신의 취향이 아니다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아무래도 수원지가 5군데로 여러곳이기 때문에, 수원지에 따라 물맛도 약간씩은 달라질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상당히 저렴해서 1리터에 보통 500원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쿠팡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 로켓배송, 정기배송 등으로 자주 주문해서 드시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저렴해서 물마시는거 말고도 국 끓일때나 밥 지을때 생수를 넣어서 쓰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